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요알못의 한끼 뚝딱 음식

[요알못의 한끼 뚝딱] 아이가 만든 주먹밥/ 아이밥 / 간단 요리 (멸치스팸주먹밥 만들기)

by 완전꿀정보 2022. 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요즘 아이의 방학이라 요리를 함께 해보고 있어요.

오늘은 주먹밥을 만들었는데요.

별 건 아니지만 간단하게 소개해요!

 

스팸멸치주먹밥 만들기

아이와 함께 주먹밥 만들기 재료

재료: 찬밥, 멸치볶음, 스팸, 김(김가루), 참기름 
기호대로 추가 가능: 마요네즈, 참치, 계란 등

스팸은 예전에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5개 만 원 주고 샀어요.

멸치볶음은 시댁에서 만들어 주셨는데, 밑반찬으로 먹기는 양이 많아서 이걸 활용해보았습니다. 

은 자반을 사용해도 되는데, 저는 전장김을 잘라서 사용했어요. 

제 요리 포스팅을 보신 분들은~ 

재료를 돌려쓰는 것을 눈치를 채셨을 것 같아요 ㅎㅎ 

 

스팸멸치주먹밥 만들기 순서

1. 찬밥을 해동한다.
2. 스팸을 썰어 굽는다.
3. 밥, 스팸, 멸치, 참기름을 섞는다.
4. 동그랗게 주먹밥을 만들고, 김가루와 함께 쭈물쭈물한다.

햄 굽기

스팸을 썰어서 프라이팬에 구워줍니다.

스팸 자체에서 기름이 나와 식용유를 두를 필요는 없어요.

 

리챔 싼 가격에 잘 산 것 같아요.

저희 아이들은 별로 따지지 않아서, 꼭 스팸이 아니어도 잘 먹더라고요. 

 

주먹밥 만들기-재료 섞기

여기서부터는 아이를 시켰어요.

재료를 섞은 뒤, 비닐장갑을 끼고 둥글둥글 쭈물쭈물 주먹밥을 만들어요.

 

모양은 그냥저냥이지만, 맛은 최고예요.

우리가 생각하는 그 맛이랍니다!! 

(마요네즈 같은 것을 첨가해도 좋았을 것 같아요.

마요네즈를 좋아하진 않아서 넣지 않았어요.)

 

스팸멸치주먹밥 

좀 더 크게, 만들어도 좋을 것 같은데, 

작은 크기가 한입에 먹기 좋습니다. 

여기에 저희는 컵라면 하나 씩 먹었더니, 딱 좋았어요. 

 

요즘 초등학생 아이가 요리에 흥미가 많아져서 계란 프라이, 고구마튀김, 전기밥솥에 밥하기 등은 혼자서 하고 있어요.

달걀 프라이도 본인이 좋아하는 반숙, 형아가 좋아하는 완숙을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예술이죠? 

저는 성격이 급해서 반숙을 못 만들고 뒤집고 난리를 치거든요. ㅎㅎ

아이가 만든 계란 프라이

 

오늘은 냉동실의 찬밥 처리, 그리고 멸치 반찬을 처리하기 위한 요리였습니다. 하하!!

스팸멸치주먹밥을 만들어봤는데요.

아이와 함께 만드니 시간도 잘 가고 재미있어해서 뿌듯하네요^^

 

 

요알못의 한끼 뚝딱 

요리를 잘 못해서, 항상 있는 것들로 요리를 시도해보고 있어요.

너무 잘하는 분들의 글을 보기 부담스럽잖아요.

누구나 할 수 있는 다양한 요리, 엄청난 재료가 없어도 할 수 있는 요리들을 올리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추천상품] 유부초밥 만들기 (feat. 나만의 간단 레시피)/ 한성 유부초밥 박사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지난주에 코스트코를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이 방학을 해서, 삼시 세끼 챙기는 것이 일이더라고요. [한성기업 유부초밥 박사] 160g*4 총 640g / 56 매입(8인분)을 구매했습

bakul.tistory.com

 

[요알못의 한끼 뚝딱] 샐러드 파스타 만들기(feat. 코스트코 오리엔탈 드레싱, 파스타면)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주말에 먹었던 음식 중, 샐러드 파스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저는 채소를 한꺼번에 섭취하는 음식을 좋아합니다. 예를 들면 샤브샤브, 월남쌈 등... 샐러드 파

bakul.tistory.com

 

 

[요알못의 한끼 뚝딱] 주말 브런치 콘치즈 브리또 만들기(feat. 또띠아, 스위트콘)

콘치즈 브리또 만들기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주말에 먹었던 음식을 소개합니다. 잘한다고 하기도 부끄럽지만, 제가 시간이 날 때마다 하는 요리가 브리또입니다. 가끔 간단한 음식을 만들

baku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