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요알못의 한끼 뚝딱 음식

[요알못의 한끼 뚝딱] 손이 많이 가지만 건강한 음식 월남쌈 만들기/ 월남쌈 재료

by 완전꿀정보 2022. 1. 19.
반응형

웰빙 음식 월남쌈 만들기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오늘은 손은 엄청 많이 가지만, 요알못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월남쌈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월남쌈은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입이 짧아 평소에 채소를 많이 먹지는 않지만, 월남쌈과 샤부샤부는 너무 맛있어요!!

 

월남쌈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가끔 어떤 재료가 좋을지 고민할 때가 있어요.

그래서 다른 분들의 포스팅을 보게 되더라고요.

재료 위주의 정보를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월남쌈 만들기 재료

재료: 라이스페이퍼, 각종 채소(좋아하는 것), 크래미, 고기류, 파인애플, 스위트콘, 소스

고기류에는 불고기, 차돌박이, 훈제 오리 등 원하는 것을 그때그때 넣습니다.

채소는 보통 새싹채소, 양파, 당근, 오이, 깻잎을 준비하고요.

저는 통조림류를 파인애플과 스위트콘을 활용했어요.

소스는 칠리소스와 피넛 소스 두 가지를 구매했습니다.

월남쌈 재료

포메인 라이스페이퍼를 샀는데요.

나쁘진 않지만, 몬 라이스페이퍼가 더 쫄깃하고 좋더라고요!!

 

월남쌈 채소

사진을 보니, 크래미가 있네요.

저번에 유부초밥을 만들 때 쓰고 남았던 재료를 활용했어요. 

월남쌈 고기

샤부샤부용 고기를 사서 구웠고요.

불고기는 어제 먹다 남은 고기가 있어서 활용했어요. 

월남쌈 통조림 

스위트콘은 어제 포스팅한 브리또 만들기를 할 때 활용하고 남았던 재료입니다. 

요새 냉장고 파먹기?를 열심히 하고 있어요.

 

월남쌈 한 상 가득 잘 차려냈죠? 

작은 아이는 월남쌈을 싸 먹는 게 귀찮아서 별로 좋아하질 않아요.

그래서 몇 개 싸서 주고, 밥과 고기 위주로 식사를 했어요.

 

제가 솜씨가 좋진 않아서, 예쁘게 싸지지는 않더라고요. 

월남쌈 
월남쌈 

요알못이라도 충분히 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오늘도 요리라고 하기도 부끄럽네요!!

월남쌈은 만들기가 귀찮을 뿐이지, 한 끼를 충분히 즐길 수 있답니다. 

 

 

요알못의 한끼 뚝딱, 대충 만든 요리

한번 살펴보세요^^

 

[요알못의 한끼 뚝딱] 한 그릇 음식_대충 만들었지만 맛있는 카레(feat. 카레의 여왕)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요즘 아이들 방학이라 삼시 세끼를 챙겨 먹이는 게 일이네요. 저는 요리를 진짜 싫어해요. ㅎㅎ 근데, 잘합니다!! 저희 어머니가 음식 솜씨가 좋으시거든요. 맛난 것

bakul.tistory.com

 

 

[요알못의 한끼 뚝딱] 한 그릇 음식_크림 스파게티(feat. 코스트코 스파게티 면/ 폰타나 소스_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요리를 싫어하지만, 이왕 하는 요리!! 포스팅이라도 해보자는 심정으로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상품들로 크림 스파게티를 해보았습니다

bakul.tistory.com

 

 

[요알못의 한끼 뚝딱] 치킨 텐더 샐러드(feat. 코스트코 하림 텐더스틱)와 꾸떡이(가래떡 구이)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제가 요새 갑자기 요리 포스팅을 해야겠다.. 다짐을 하고 열심히 글을 쓰고 있습니다. 이 정도라면 카테고리를 만들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하하 [코스트코 추천상품]

bakul.tistory.com

 

 

[요알못의 한끼 뚝딱] 주말 브런치 콘치즈 브리또 만들기(feat. 또띠아, 스위트콘)

콘치즈 브리또 만들기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주말에 먹었던 음식을 소개합니다. 잘한다고 하기도 부끄럽지만, 제가 시간이 날 때마다 하는 요리가 브리또입니다. 가끔 간단한 음식을 만들

bakul.tistory.com

 

 

[코스트코 추천상품] 유부초밥 만들기 (feat. 나만의 간단 레시피)/ 한성 유부초밥 박사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지난주에 코스트코를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이 방학을 해서, 삼시 세끼 챙기는 것이 일이더라고요. [한성기업 유부초밥 박사] 160g*4 총 640g / 56 매입(8인분)을 구매했습

bakul.tistory.com

 

제가 진심으로 요리를 못하고 안 좋아해서 ㅎㅎ 

요알못 주제로 하는 포스팅이 언제 끝날지 모른답니다!

즐겨봐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