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맛집 리뷰

을지로 맛집 청와옥 / 깔끔한 순대국

by 완전꿀정보 2023. 10. 19.
반응형

비 오는 날 친구와 을지로 데이트를 했어요. 비가 와서 따뜻한 국물이 먹고 싶었어요.  미슐랭 맛집인 <명동교자>와 <청와옥>을 고민하다가 <청와옥>을 가게 되었습니다. <청와옥>은 테이블링이 가능한 식당이고요. 대기 인원이 많다면 미리 테이블링 앱으로 대기를 신청하고 가시면 됩니다. 저희는 조금 이른 시간이어서 식당에 바로 들어갔어요.

 

을지로 맛집 청와옥

  • 서울 중구 을지로 110 1층 1호(을지로 3가역 11번 출구 6m) / 주차는 쉽지 않을 것 같지만, 혹시나 차를 가지고 가신다면 <모두의 주차장> 앱을 이용해 보세요.
  • 0507-1448-1309
  • 매일 8:00-22:00

청와옥

<테이블링>으로 원격 줄 서기를 미리 해 두세요. (낮 11시부터) 일 평균 787명이 대기하는 맛집입니다. 매장 도착 후에 대기 접수 기기에서 6자리의 확정 코드를 입력해야 취소되지 않습니다. 도착이 좀 늦게 되면, 앱에서 순서 미루기를 하시면 됩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운 한옥에 온 느낌이 들어요. 식당 내부에 사람들이 많아서, 사진을 찍기 힘들었습니다. 저는 방 안쪽으로 들어갔는데, 양쪽으로 20대 커플, 젊은이들만 있더라고요. 순댓국은 젊은이들이 많이 좋아하지 않을 것 같았는데, 깔끔하고 세련된 분위기, 그리고 진정한 맛집이라 누구나 좋아하는 곳인 듯해요.

 

청와옥 추천 메뉴

청와옥 메뉴

청와옥 순대국은 9,000원이고, 편백정식은 14,000원입니다. 솥밥으로 변경할 수도 있고, 사이즈를 큰 걸로 주문할 수도 있어 좋습니다. 얼큰 순대국도 있고요.

청와옥 밑반찬

깍두기, 무채, 부추절임과 어리굴젓이 나옵니다. 따뜻한 밥과 반찬만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육회와 오징어 볶음도 판매하더라고요. 저희는 두 명이 방문해서 순대국과 편백정식을 주문했어요. 

 

청와옥 편백 정식

순대, 수육, 숙주나물이 함께 나오는 편백정식입니다. 부추와 숙주나물, 수육을 고추장 소스에 찍어 먹으면 별미가 됩니다. 

 

청와옥 순대국

순대국

다대기를 섞기 전, 후의 모습. 저는 매운 것을 잘 못 먹어서, 다대기를 다 넣지 않고, 3분의 1 정도만 넣었어요. 친구는 새빨갛게 먹었는데, 다 먹고 나니 국물이 조금 짜다고 하더라고요. 조절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청와옥 순대국

청와옥 순대국은 잡내가 하나도 안나고, 순대와 고기가 가득해요. 그리고 국물이 담백하면서도 진해서 제가 평생 먹어 본 순대국 중에 제일이었어요.

 

청와옥 후식

식후에 딸기주스나 망고주스도 마실 수 있어요. 배가 불러서 굳이 먹고 싶진 않았습니다. 위장이 더 컸으면 좋겠어요. 정말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을지로 3가의 청와옥, 네이버 별점 4.43, 구글 별점 4.3점. 인생 최고의 순대국이었어요. 꼭 방문해 보세요. 

내 돈 내산은 아니고, 친구돈 친구 산입니다.

 

광화문 맛집 광화문나폴리

 

광화문 맛집 광화문나폴리

연휴에 가족들과 덕수궁에 갔다가 광화문 쪽에서 점심을 먹게 되었어요. 연휴라 문을 닫은 곳이 많아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 중에 가 구글맵 기준 평점이 괜찮더라고요. 건물도, 가게 이름도 특

bakul.tistory.com

안국역 맛집 다운타우너버거

 

안국역 맛집 다운타우너버거

창덕궁에 갔다가 아이가 햄버거를 먹고 싶다고 해서, 안국역 다운타우너 버거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햄버거는 패스트푸드이지만, 다운타우너 버거는 수제 버거여서 만드는 데 시간이 좀 걸려

bakul.tistory.com

덕수궁 리에제와플 드디어 먹어봤어요.

 

덕수궁 리에제와플 드디어 먹어봤어요.

지난번 가족들과 덕수궁에 갔을 때, 리에제 와플에 사람들이 줄을 많이 서 있어서 먹어보지 못했어요. 계산 줄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덕수궁 돌담길 밑으로 대기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baku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