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맛집 리뷰

덕수궁 리에제와플 드디어 먹어봤어요.

by 완전꿀정보 2023. 10. 15.
반응형

지난번 가족들과 덕수궁에 갔을 때, 리에제 와플에 사람들이 줄을 많이 서 있어서 먹어보지 못했어요. 계산 줄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는데, 덕수궁 돌담길 밑으로 대기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번에는 9시 오픈에 맞춰 가게 되어 먹어볼 수 있었답니다.

 

덕수궁 리에제 와플 

리에제 와플

  • 시청역 1번 또는 2번 출구, 덕수궁 옆쪽에 위치합니다. 
  • 평일 8시, 토요일 9시, 일요일 10시오픈
  • 네이버로 오픈 시간부터 주문 가능
  • 0507-1339-5202

 

리에제 와플 더 뷰

앉아서 드실 거면, 리에제와플 더뷰로 가시면 된다고 합니다.

고종 황제가 바쁜 정무 가운데 고요한 휴식 시간을 보내던 정관헌에서 영감을 받아 '리에제 와플 더 뷰'를 오픈했다고 합니다.

평일 11시, 주말 10시 30분 오픈, 월요일 휴무

가보지는 못했는데, 다음에 꼭 들러보고 싶어요. 

 

리에제 와플

생활의 달인에서 서울 디저트 3대 맛집으로 방송이 되었다고 합니다. 추석 연휴에 들렀을 때는 줄이 길어 가보지 못했지만, 이번에 덕수궁을 간다고 하니 직장 동료가 와플 꼭 먹고 오라고 하더라고요. 직장 동료의 가족들은 일부러 와플 먹으러 덕수궁을 간다고 하네요. 

와플 블루베리 크림치즈

리에제 와플의 시그니쳐 메뉴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크림치즈가 듬뿍이어서 좋았어요. 단, 저는 블루베리를 아주 좋아하진 않아요. 좀 달았네요. 시그니쳐라 주문해 보았어요. 담백한 맛을 좋아하시면 굳이 블루베리를 드시진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리에제 와플

커피 두 잔과 와플 메이플, 와플 메이플 시나몬도 시켜보았습니다. 단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플레인도 좋을 것 같아요. 덕수궁 석조전 해설을 9시 반에 들어야 해서 급하게 먹느라 맛을 음미하진 못했어요. 저희가 2번째 주문자였는데, 와플 굽는 시간도 꽤 걸리더라고요. 저희 뒤로는 또 많은 사람들이 주문을 하더라고요. 외국인도 많았고요.

 

덕수궁 와플 메뉴

사장님 추천 메뉴를 보니, 음료는 아메리카노와 리에제 라떼/ 와플 메뉴는 와플 메이플, 와플 벨지움 헤이즐넛 초코, 와플 블루베리 크림치즈를 추천하네요. 네이버 별점은 와플 메이플 시나몬과 와플 피넛 버터가 가장 높습니다. 

다시 방문을 하게 된다면, 와플 호두 메이플 크림치즈를 먹어보고 싶어요. 리에제 라떼도 먹어보고 싶지만, 와플이 달기 때문에 아메리카노가 더 맛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엔 아쉽게도 시간이 바쁘고 비가 와서 와플을 먹는 동안 맛을 음미할 여유가 없었습니다.

 

다음에는 꼭, 리에제 와플 더 뷰를 가보고 싶어요. 기대되네요.

 

덕수궁과 국립현대미술관 장욱진 회고전 관람기

 

덕수궁과 국립현대미술관 장욱진 회고전 관람기

추석 연휴 기간이 길어 가족들과 덕수궁을 방문하였습니다. 연휴 기간에는 무료 관람이 가능하여 관람객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관에서는 장욱진 화가 작품 전시회가 열

bakul.tistory.com

광화문 맛집 광화문나폴리

 

광화문 맛집 광화문나폴리

연휴에 가족들과 덕수궁에 갔다가 광화문 쪽에서 점심을 먹게 되었어요. 연휴라 문을 닫은 곳이 많아 어디를 갈까 고민하던 중에 가 구글맵 기준 평점이 괜찮더라고요. 건물도, 가게 이름도 특

baku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