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속 꿀정보/건강 정보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를 먹으면 다이어트, 혈압 관리에 좋아요.

by 완전꿀정보 2021. 10.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제가 어릴 적엔(연차가 나오네요..) 바나나가 보기 힘든 과일이었는데,

지금은 뭐 너무 많아서 자주 눈길 가지 않는 과일이긴 합니다. 

 

이런 바나나를 먹게 되면 혈압을 낮춰주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답니다. 

 

실제로 제가 아는 지인 한 분이 간이 매우 안 좋았는데(3년여 전쯤에 거의 시한부 판정을 받을 정도..) 바나나를 주식으로 바꾸고 식단관리를 해서 이미 건강을 되찾고 현재는 매우 활기찬 생활을 하고 계십니다. 

 

물론 본인의 굳은 의지가 바탕이 되었고 엄격한 식단 조절과 운동을 병행하셨습니다만, 건강을 되찾은 비결 중에 바나나를 손에 꼽을 정도로 극찬을 하신답니다. 

 

바나나는 지방, 콜레스테롤, 나트륨이 없으며, 

항균과 항바이러스 효능을 갖고 있고,

혈압을 조절하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맛도 좋고 기분도 좋아지게 하는 바나나를 많이 먹어야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세요 ^^

 

 

[신문기사 첨부합니다]

 https://www.hankyung.com/life/article/2021101976567

 

 

바나나 먹으면 몸에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 [건강!톡]

바나나 먹으면 몸에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 [건강!톡], 바나나 섭취, 세로토닌 분비로 기분 좋아져 바나나의 식이섬유는 소화 돕고 식탐 억제 바나나 비타민 B6, 면역력 증강에 기여

www.hankyung.com

(출처:한경 기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