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제품 리뷰

[코스트코 추천 상품] 요알못도 칭찬 받는 소스락 백년 육수 / 초간편 멸치 육수

by 완전꿀정보 2022.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설도 되고 해서 요리에 고민 많으신 분들이 꽤 계실 것 같아요.

그래서 저만의 요리 비법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아이들과 방학에 매일 같이 있다 보니, 밥 차려주는 게 일이더라고요.

제가 요알못이라는 것을 구독자 분들은 잘 아실 텐데요.

간단하게 한 끼 뚝딱할 수 있는 요리들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떡국이나 면요리를 할 때 육수만 맛있으면 해결되잖아요!!

그래서 제 요리비법을 소개합니다.

이번에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제품인데요!!

 

 

소스락 백년 육수

초간편 멸치 육수입니다.

한 알로 요리 뚝딱 가능해요.

제품 이름: 소스락 백년 육수
제품 정보: 3g*70알

제품 가격: 13,690원

소스락 백년 육수

가격은 그때그때 변동되기도 한답니다.

제품의 앞 뒷면을 살펴볼게요.

소스락 백년 육수

물 1리터에 3-4알을 넣어줍니다.

300ml에는 1알을 넣으면 된다고 해요.

멸치 추출 베이스, 소금, 멸치 분말 등이 들어가네요.

직사광선을 주의해야 하고, 습기를 피해 실온 보관하면 됩니다.

 

소스락 백년 육수로 요리하기

제가 소면 요리를 좋아하지 않아서, 사실 잘 해먹지 않는데요.

육수 맛이 어떤지 보려고 처음으로 잔치국수에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잔치국수를 만들 때는 3알을 넣어봤고, 떡국을 만들 때 1알을 넣어봤어요. 

비타민? 처럼 생겼어요. 

초간편 멸치 육수입니다.

 

잔치 국수를 만들 때는 다시마와 멸치로 육수를 만들고 + 백년 육를 넣었습니다.

떡국을 만들 때는 곰국으로 육수를 만들고 + 백년 육수를 넣었어요. 

육수 만들기

제가 만든 육수로만 음식을 만들기에는 좀 밋밋한 감이 있거든요.

그런데 백년 육수를 넣으니 국물 맛이 더 진하고 좋더라고요.

 

백년 육수를 넣고 마구 저어줬어요.

아이들도 잘 먹더라고요^^

요리는 정말 어렵지만, 이런 아이템을 사용하면 자신감이 뿜뿜~!! 업 됩니다.

 

다시다보다는 건강에 좋을 것 같고,

연두 같은 액체보다는 보관이 편할 것 같아서 구매해봤는데, 대만족입니다.

 

간편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추천 템입니다. ^^

 

 

제가 했던 요리들 궁금하시면, 참고해보세요~!

 

[요알못의 한끼 뚝딱] 한 그릇 음식_대충 만들었지만 맛있는 카레(feat. 카레의 여왕)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요즘 아이들 방학이라 삼시 세끼를 챙겨 먹이는 게 일이네요. 저는 요리를 진짜 싫어해요. ㅎㅎ 근데, 잘합니다!! 저희 어머니가 음식 솜씨가 좋으시거든요. 맛난 것

bakul.tistory.com

 

 

[요알못의 한끼 뚝딱] 아이가 만든 주먹밥/ 아이밥 / 간단 요리 (멸치스팸주먹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요즘 아이의 방학이라 요리를 함께 해보고 있어요. 오늘은 주먹밥을 만들었는데요. 별 건 아니지만 간단하게 소개해요! 스팸멸치주먹밥 만들기 아이와 함께 주먹밥

bakul.tistory.com

 

 

[요알못의 한끼 뚝딱] 손이 많이 가지만 건강한 음식 월남쌈 만들기/ 월남쌈 재료

웰빙 음식 월남쌈 만들기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오늘은 손은 엄청 많이 가지만, 요알못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월남쌈 만드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월남쌈은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

bakul.tistory.com

 

 

[요알못의 한끼 뚝딱] 주말 브런치 콘치즈 브리또 만들기(feat. 또띠아, 스위트콘)

콘치즈 브리또 만들기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주말에 먹었던 음식을 소개합니다. 잘한다고 하기도 부끄럽지만, 제가 시간이 날 때마다 하는 요리가 브리또입니다. 가끔 간단한 음식을 만들

bakul.tistory.com

 

 

[코스트코 추천상품] 유부초밥 만들기 (feat. 나만의 간단 레시피)/ 한성 유부초밥 박사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지난주에 코스트코를 다녀왔습니다. 아이들이 방학을 해서, 삼시 세끼 챙기는 것이 일이더라고요. [한성기업 유부초밥 박사] 160g*4 총 640g / 56 매입(8인분)을 구매했습

baku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