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도서 리뷰

[재테크 책 추천] 부동산과 맞벌이하는 월급쟁이 부자들-제3장/ 김진원

by 완전꿀정보 2021.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지난번 <부동산과 맞벌이하는 월급쟁이 부자들> -나는 수익형 부동산으로 평생 월급 받는다- 부분을 리뷰했습니다.

 

1장은 긍정적인 생각이 기회를 가져오고, 시도가 중요하다는 내용이었고,

2장은 저가 매수-시세 매도에 관한 내용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2021.12.12 - [경제 꿀정보/경제 재테크 도서 리뷰] - [재테크 책 추천] 부동산과 맞벌이하는 월급쟁이 부자들-제2장/ 김진원

 

[재테크 책 추천] 부동산과 맞벌이하는 월급쟁이 부자들-제2장/ 김진원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지난번 <부동산과 맞벌이하는 월급쟁이 부자들> -제1장 부동산에 기회가 있다- 부분을 리뷰했습니다. 2021.12.11 - [경제 꿀정보/경제 재테크 도서 리뷰] - [재테크 책 추

bakul.tistory.com

 

[부동산과 맞벌이하는 월급쟁이 부자들 / 김진원]


오늘은 제3장과 제4장의 내용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제3장 꿈을 현실로 바꿔주는 부동산 투자 

돈으로 돈 버는 사람 / 열심히 일해 돈 버는 사람
지금처럼 평생 열심히 일해 돈을 버는 방법과 '새로운 공식'을 인생에 도입해 근로소득 외의 추가 소득을 발생시키는 방법이다. 여기서 말하는 '새로운 공식'이란 부동산을 이용해 부동산이 일하게 만드는 것을 말한다. 150p

저자는 열심히 일해 돈을 버는 사람은 실제로는 10년을 모아도 집 한 채 장만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자본을 이용해 돈을 버는 사람은 연 10% 이상의 수익률을 얻으며 10년 후에 두 배 가격으로 팔 수 있다고 하네요.

이 방법을 이제야 알게 되었는데,, 부동산 시장은 호락호락하지 않은 것 같아요.

 

빨리 깨우친 친구들도 있지만, 제 주변 또래들은 이렇게 돈을 번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부모님 도움 없이는 집 한 채 장만하기도 힘든 것 같더라고요.

막상 30-40대들이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알았는데, 정부에서 대출도 막고 규제를 하니 저희 세대는 더욱 힘든 것 같네요. 

ㅜㅜ

 

투자 타이밍
 어찌 보면 단순하다고 생각했던 부자들의 투자방식은 하락과 상승이라는 타이밍에서 시작되는 것이기도 하다. 반대로 초보 투자자들의 경우 준비성이 너무 투철하다. 투자금은 넉넉히 준비되어 있어야 하고, 완벽한 공부가 뒷받침되어야 하며, 전문가에 의해 검증된 물건이어야 한다. 도대체 어느 세월에 이 모든 걸 충족한단 말인가? 결국 이런 행동은 준비만 하다 투자시기를 놓치게 만드는 일등 공신이 되어 버린다.
 나는 시세보다 저렴한 급매물이 있다면 그게 투자 타이밍이라고 생각한다. 152p

이 책을 읽으면서 매우 공감되었던 부분입니다.

저도 조금? 완벽하다고 생각해야만, 무언가를 실행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래서 투자에 주저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투자를 함에 있어서 어느 정도 과감함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차익거래_종잣돈
 부동산 투자는 지속적으로 이어져야 한다. 한 번의 투자로 대박이 날 수 없듯이 지속적인 투자만이 성공의 기회를 가져다준다. 결국 많은 부동산을 사고팔다 보면 부동산을 보는 안목과 시야가 넓어지게 되고, 많은 부동산을 접하다 보면 큰 수익도 실현할 수 있게 된다. 159p

아직은 먼 미래의 이야기 같네요.

저자나 너나위 같은 부동산으로 성공한 분들은 때를 잘 만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남들보다 일찍, 먼저 움직일 수 있는 인사이트가 있으려면 그만큼 많이 생각하고 공부를 많이 했을 테고, 정말 많은 노력을 했을 것입니다. 

 

환금성이 좋은(거래가 잘 이루어지는) 부동산을 잘 알아봐야겠죠.

저자는 급매/ 경매/ 분양권 투자를 추천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전매 제한도 있어서 분양권 투자는 쉽지 않을 것 같네요.

 

 

실행이 답이다
 부동산 투자로 돈을 번 많은 사람들 대부분은 부동산 투자의 '기회'가 찾아왔을 때 내일로 미루지 않고 '오늘' 바로 실행했다. 
 실행하지 못하고 도전하지 않는 사람에게 하늘이 주는 벌은 두 가지다. 하나는 자신의 실패이고 또 다른 하나는 자신이 해내지 못한 일을 해낸 옆 사람의 성공이다.

이렇게 생각하니, 기회가 찾아오면 바로 실행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네요.

 

내친김에 4장의 좋은 문구들을 정리해보겠습니다.

4장에는 경매, 급매 등의 투자 방법이 있지만, 저는 투자 마인드를 자극하는 문구를 적어보겠습니다. 

 

제4장 평생 월급 만드는 투자의 기술

지금 이 책을 읽고 있는 당신에게 '언젠가'를 '지금 당장!'으로 바꾸라고 강력하게 말하고 싶다.
 언젠가 목돈이 생기면.... / 언젠가 풍요로워지면.../ 언젠가 부자가 되면... / 언젠가 여유가 생기면
결국 이런 '언젠가'라는 생각들은 평생토록 당신의 잠재의식에 남아 도전하지 못하게 만든다. 221p

 

요즘 다른 할 일들이 많아서 부동산과 주식 공부를 소홀이 했는데, 책을 읽다 보니 재테크 마인드가 다시 생기네요.

공부도 꾸준히! 기회가 오면 바로 실행!! 

지금 상황에 100% 들어맞는 이야기는 아니지만, <부동산과 맞벌이하는 월급쟁이 부자들>을 읽고 부동산 투자에 대한 생각이 더 확고해진 것 같습니다.

 

함께 공부하고, 함께 부자 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