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꿀정보

청소년 추천 / 권장 도서 목록_인문 철학 분야

by 완전꿀정보 2022. 3. 25.
반응형

청소년들이 읽으면 좋을 책을 소개합니다. 인문 철학 분야의 추천 도서 목록입니다.

 

청소년 권장도서 목록 인문 철학 분야 

  • 철학 분야의 추천도서 목록입니다.
  • 별점이 전체적으로 높은 편입니다.
  • 이 중에서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는 국내 도서 top 20 20주, 현재 국내 도서 83위에 해당하는 베스트셀러입니다. 
  도서명 저자 출판사 별점(yes24)
1 인생에 한번은 차라투스트라 이진우 휴머니스트 9.7
2 철학의 쓸모 호리코시 요스케 알에이치 코리아 9.4
3 니체와 함께 산책을 시라토리 하루히코 다산초당 9.3
4 한 줄로 시작하는 서양철학 신현승 책찌  
5 아주 보통의 행복 최인철 21세기북스 9.6
6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에릭 와이너 어크로스 8.9
7 필로소피 랩 조니 톰슨 윌북 9.6

 

청소년 권장도서 철학 분야

<인생에 한번은 차라투스트라>
알라딘 책 소개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는 삶을 인식하고, 성찰하고, 자기가 되는 이야기다. 삶을 진지하게 생각하고, 온갖 고통 속에서도 삶을 긍정할 수 있는 사람만이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를 통해 삶의 문제를 풀어가는 특권을 누릴 수 있다. 이 책은 삶과 죽음, 사랑과 우정, 아이와 결혼, 환희와 열정, 죄와 순결, 복수와 전쟁, 고독과 외로움 등 <차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에서 니체가 던지는 삶의 근본적 질문을 마주한다. 탁월한 니체 전문가 이진우 교수와 함께 인생에 한 번은 스스로 고민해야 할 문제를 곱씹으며, 삶의 모순을 넘어 자신만의 길로 나아가는 법을 찾아보자.

인생에 한번은 차라투스트라 소개 영상 

 

<철학의 쓸모>
알라딘 책 소개

행복이란 무엇일까? 인생은 어떻게 살아야 하는 걸까? 코로나19는 언제 끝날까? 이처럼 우리는 모두 정답이 없는 시대를 살고 있다. 이런 시대일수록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나무보다는 숲을 보는 학문 중 하나인 ‘철학’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된다.

시대가 어려울수록, 삶이 막막하고 답답할수록 인간은 철학이라는 학문을 유용하게 사용해왔다. 『철학의 쓸모』에서는 정답이 없는 시대에 유용한 사고 스킬인 ‘철학 사고’를 소개하며 철학적 지식뿐만 아니라 ‘철학 사고 접근법’에 대해 알려준다.

 

<니체와 함께 산책을>
알라딘 책 소개

최고의 니체 전문가가 전하는 위대한 철학자와 예술가 7인의 명상 수업. 저자 시라토리 하루히코는 빠른 속도와 효율이 미덕인 세상에 휩쓸리듯 살고 있는 우리에게, 자신의 내면을 마주하고 진짜 삶을 되찾을 것을 권한다. 그리고 그 방법을 위대한 사상가 7인의 삶에서 찾는다.

니체와 함께 산책을 소개 영상

 

<한 줄로 시작하는 서양철학>
알라딘 책 소개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의 '2019년 출판 콘텐츠 창작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국민체육진흥기금을 지원받아 제작된 책이다. 이 책은 꼭 알아야 할 철학자들의 대표적인 사상을 아주 얕고 쉽게 접근한다. 그저 '소크라테스가 무슨 말을 했더라?' '신은 죽었다고 말한 사람이 누구였지?' 등의 호기심으로 시작해서, 그 말이 어떤 배경에서, 어떤 의도로, 어떠한 삶을 지향하며 탄생되었는가를 가볍게 훑어보는 것에 목적을 두었다. 살아가면서 문득문득 떠올리며 험난한 항해의 나침반으로 삼을 수 있는 명언들, 위대한 철학자들의 깊은 사상이 담겨 있는 경구를 다만 한 줄이라도 똑바로 알아두자는 취지다.

 

 

<아주 보통의 행복>
알라딘 책 소개

60만 독자가 선택한 스테디셀러 『프레임』, 『굿 라이프』
서울대 심리학과 최인철 교수의 행복론

코로나19가 바꿔놓은 새로운 행복의 정의
“행복이란 평범한 일상의 소중함을 아는 것”


스테디셀러 『프레임』, 『굿 라이프』를 잇는 서울대 최인철 교수의 신작 『아주 보통의 행복』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행복론을 담은 책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 변화는 우리 내면의 변화로도 이어졌다. 행복한 삶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기 때문이다. 20년 넘게 서울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행복에 관해 연구해온 최인철 교수는 이번 책에서 ‘행복의 평범성’에 주목했다.

아주 보통의 행복 소개 영상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알라딘 책 소개

프랑스 사상가 모리스 리즐링은 말한다. “결국 인생은 우리 모두를 철학자로 만든다.” 하지만 인생이 호락호락하지 않음을 우리는 수시로 깨닫는다. 여기,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질문을 하고 답을 찾기 위해 평생을 바친 철학자들이 있다. 그들에게 삶에 도움이 되는 조언을 받는 것은 어떨까?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는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부터 몽테뉴까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철학자들을 만나러 떠나는 여행기이자, 그들의 삶과 작품 속의 지혜가 우리 인생을 개선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답을 찾아가는 책이다. 매력적인 글솜씨로 “빌 브라이슨의 유머와 알랭 드 보통의 통찰력이 만났다”는 평가를 받는 에릭 와이너가 이 여행의 동반자로 나선다.

소크라테스 익스프레스 소개 영상

 

<필로소피 랩>
알라딘 책 소개

실존, 일상, 예술, 인간관계, 정신건강, 정치, 경제 등 다양한 질문에 응답하는 130여 가지 철학 개념을 간결하고 명료한 언어로 소개하는 철학 가이드북이다. 저자는 우리가 지금 가지고 있는 현재의 질문으로 모든 이야기를 시작한다. “우리는 왜 제때 퇴근하면서도 죄책감을 느낄까?” “직업은 나의 정체성이 될 수 있을까?”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면 우리의 인지기능을 빼앗기게 되는 것일까?” 그리고 이 질문에 대한 해답을 해줄 수 있는 대표 철학자를 연결해준다.

가장 논리적 방식으로, 그리고 가장 치열하게 고민했던 해당 철학자의 생각과 사상은 여전히 빛을 발하며 우리의 좁은 시선과 닫힌 생각을 환히 밝혀준다. 우리는 ‘오늘의’ 질문들을 그리스 철학자 소크라테스와 아리스토텔레스가, 17세기 데카르트와 19세기 칸트가 20세기 보부아르가 평생을 바쳐 사고했다는 사실에 놀라게 된다.

필로소피 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