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맛집 리뷰

[제주도 여행] 서귀포올레시장 추천 음식 BEST 3 / 우정회센터 마농통닭 제일떡집 오메기떡

by 완전꿀정보 2022. 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서귀포 올레시장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베스트 3(쓰리)를 소개합니다.

올레시장 추천 음식

 

올레시장은 제주 여행에 꼭 들러야 하는 곳이라는 것은 모두 알고 계시죠? 

제주도를 갈 때마다 올레시장의 이 3곳은 절대 빼먹지 않고 방문하는 곳입니다.

 

올레시장 추천 음식 베스트 3

1. 우정 회센터 모둠회

제주 우정회센타

첫 번째로 추천하는 음식은 모둠회입니다.

제주에서 회를 먹지 않는다면 정말 아쉬운 여행이 될 거예요.

 

몇 년 전 제주여행을 할 때, 이 횟집 앞에서 우연찮게 아는 분도 만났었어요. 

그만큼 관광객이 선호하는 곳인 것 같아요. 

올레시장 주차장 앞에 바로 있어서, 무조건 들르게 되는 곳입니다.

주문을 하고, 계산을 하면 주걱을 주거든요. 

그 주걱을 들고 기다리시든지, 아니면 여기저기 둘러보고 오시면 됩니다.

 

세트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종류로 골라 드시면 됩니다.

저희는 참돔, 광어, 방어 35,000원짜리 세트를 먹었어요.

이쪽 말고도 양쪽으로 다양한 세트를 진열해놓았어요.

여기 보이는 사진이 전부가 아니에요. 

식당에서도 먹을 수 있지만, 저희는 포장을 해왔어요.

상추와 각종 야채, 초장을 주니 따로 야채와 양념을 준비할 필요가 없어서 간편했습니다.

쌈장도 일품이네요. 

제주 회 모둠

 

2. 마농 통닭/ 올레시장 강정 통닭

마농 통닭은 제주에 사는 친구가 추천해줘서 계속 여기만 가게 되거든요.

위치는 주차장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꺾어서 메인 거리를 2 블록 정도 내려가면 화장실 표시가 있어요.

화장실 표시가 있는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강정 통닭/ 마농 통닭이라는 곳이 있어요. 

메인 거리가 아니라서 아마 찾기 힘드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올레시장 마농통닭

닭을 찍지는 못했는데, 크기가 매우 큽니다.

프랜차이즈로 시켜먹는 통닭의 가격보다 저렴하고, 크기는 크더라고요. 

강정 통닭이라고 쓰여있고요.

사장님 한결같으십니다.

시켜놓고 시장을 둘러보고 있으면, 전화를 주십니다.

그때 찾으러 가면 돼요. 

급하신 분들은 미리 전화를 하고, 주문을 해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마농 통닭의 통닭도 맛있지만, 감자가 정말 매력적이에요.

사진으로는 크기가 가늠이 안되지만, 양이 꽤 많았어요.

또 먹고 싶네요. 

 

3. 제일 떡집 오메기떡 

제주에서 꼭 먹어야 하는 오메기떡!!

저도 갈 때마다 사 먹는 것 같아요.

줄이 많이 서있는 집이라 바로 찾으실 수 있어요.

택배도 가능하니 주문해보세요.

저는 제주도에서 먹는 정도로 만족합니다.

아이가 카스텔라 맛을 먹고 싶다고 해서, 카스테라 종류가 들어있는 걸로 시켰어요.

저는 팥이 있는 게 제일 맛있더라고요. 

가격은 12알에 만원이었어요. 

조금 남겨서 다음 날 아침 식사 대용으로 먹으니 든든하니 좋더라고요.

 

올레시장에 다녀와서, 한 상 차려먹으니 매우 푸짐했어요.

저녁에 식당에 가서 먹는 것보다 숙소에서 편하게 먹으니 더 맛있고, 많이 먹게 되더라고요.

 

올레시장 추천 맛집 3

올레 시장에는 먹거리가 정말 많더라고요.

줄 서있는 곳으로 가면 아마 맛있는 것들을 많이 드실 수 있을 거예요.

아래의 3군데가 유난히 사람이 많았어요.

한번 들러보세요^^

 

돼지네 땅콩 만두

 

흑돼지 고로케

 

전복버터밥 

 

제주 올레시장에서 꼭 먹어야 할 음식 베스트 3

1. 우정회센터 모둠회
2. 강정통닭의 마농통닭
3. 제일떡집 오메기떡

3가지는 꼭 포장해서, 드셔 보세요.

제가 제주도 갈 때마다 꼭 사 먹는 것이에요.

이 정도는 먹어야, "제주도에 갔다 왔다"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ㅎㅎ

제주 올레시장에 가면 꼭 드셔 보세요!

 

 

 

-제주도 현지 여행 정보 관련 글을 참고해보세요-

 

[제주항공권 싸게 사는 법] 제주항공권 저렴하게 구매하기 꿀팁/ 제주항공권 예매/ 제주항공권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설 명절이 지나고 가족들과 제주도에 가려고 계획을 세워두었습니다. 미리미리 항공권을 준비하면 좋지만, 갑자기 정한 여정이라 급하게 항공권을 예매하게 되었어

bakul.tistory.com

 

 

[제주도 여행] 제주 공항 근처_호텔 리젠트 마린 제주 4인실 숙박 후기 / 가성비 좋은 호텔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설 연휴에 가족들과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3박 4일 일정 중에 마지막 날 일찍 출발 예정이라, 렌트카를 반납하기 쉬운 공항 근처에 숙소를 잡았습니다. 제주

bakul.tistory.com

 

 

[제주 성산 맛집] 혼밥 가능한 현지인 추천 갈치조림 맛집 / 부촌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설 연휴에 제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주 여행에서 관광지도 중요하지만, 맛집 또한 여행의 즐거움을 가져다주죠!! 1일 차에는 흑돼지 2일 차에는 정식(옥돔구이,

bakul.tistory.com

 

 

[제주도 여행] 절물 자연휴양림 / 국립자연휴양림 예약 방법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이번에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면서 들렀던 숙소이자 관광지인 절물자연휴양림을 소개합니다. 저희 식구들은 국립자연휴양림을 잘 이용하는 편이에요. 몇 년 전까지

bakul.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