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티스토리 이야기

친절한 효자손의 티스토리 오프라인 교육 수강 후기

by 완전꿀정보 2023. 9. 26.
반응형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구글 애드센스 때문이었습니다. 주변에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친구의 수익이 꽤 괜찮더라고요. 제가 막 시작하게 되었을 때는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경제적 자유', 'n잡' 등에 매우 관심을 갖던 때라 저도 그 시류를 탔습니다.

 

한참 동안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던 터라, 글 쓰는 것은 전혀 어렵지 않았습니다. 수익도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높게 나와 1일 1 글쓰기를 실행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카카오센터 화재, 그리고 티스토리의 광고 구조 변화(?) 등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반토막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7월부터는 글 쓰기를 쉬고 있었어요. 수익을 보고 운영을 했으니, 의욕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친절한 효자손 님의 오프라인 강의 글을 우연찮게 보게 되었어요. 운명과 같았죠. 티스토리  및 다른 블로그 등 운영에 대한 고민이 있어서 강의를 듣고 나면 어떤 결단을 내릴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친효님 친필 사인

친절한 효자손 오프라인 교육 후기

강의는 매우 유익했습니다. 앞으로 제가 어떻게 블로그 운영을 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어느 정도 해결됐어요.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느낀 점은 이렇습니다.

  • 나의 경험을 담아 낸 좋은 콘텐츠를 만들자.
  • 꾸준하게 글을 발행하자.
  • 수익보다는 나의 발전에 집중하자.
  • 나는 크리에이터이다.

경험 및 혜안을 많이 나눠주셨고, 그밖에, 다양한 툴 사용 방법과 파이프 라인 팁도 공유해 주었습니다. 약 2년 동안 티스토리 운영을 했고, 지금은 슬럼프에 빠진 상황이었는데, 다시 의욕을 찾게 되었습니다. 친효님의 강의가 10월에도 있다고 하네요. 티스토리 운영이 고민이 되시는 분들, 방향과 목표를 잃은 분들은 들어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