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꿀정보/주식 이야기

[왜 미국 주식인가?] 미국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

by 완전꿀정보 2021. 10.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저는 작년부터 미국주식을 알게 되었고, 꾸준히 관심을 갖고 소액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개미 중의 상개미(?)라서 많은 금액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미국의 여러 기업에 대해 공부하고 관심을 잃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답니다.

 

여러 재테크 유튜버들에게 설득을 당해 미국주식을 하고 있는데요.

몇 가지 이유를 정리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픽사배이_주식

 

미국 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

1. 우리나라 주식시장의 규모가 매우 작다. 

  •  :우리나라 주식 시장은 세계 시장의 2프로 규모라고 합니다.
  • 작년부터 많은 사람들이 주식 시장에 뛰어들었는데요. 그전까지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주식을 하지 않아, 주식 가격이 오르지 않았다고 합니다.
  • 한국인의 4%, 직장인의 12%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데, 미국 가구의 52%가 주식을 보유한 것에 비하면 새발의 피지요...

 

2. 우리나라는 저성장 국가라 수익을 내기가 쉽지 않다. 

  •  GDP 성장률이 3% 정도라고 합니다. 중국의 반 정도라고 하네요. 

 

3. 글로벌 기업이 미국에 훨씬 많다. 

  •  우리가 흔히 알고 있고 좋아하는 기업 중 미국 기업이 많습니다.
  • 제가 좋아하는 애플, 나이키, 넷플릭스, 스타벅스 등~ 미국 기업이 아닌 기업이 없네요.
  • 우량기업이 많고 규모가 크니 변동성이 적습니다. 

 

4. 우리나라 주식은 변동성이 크다. 반면, 미국 시장은 비교적 안정적이다. 

  •  우리나라는 정세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북한, 중국으로 인해 주식 등락이 심합니다.
  • 하락폭이 적어야 회복 속도가 빠르다고 하네요. 

 

5. 미국 기업은 주주친화 정책을 펼친다.

  • 배당금을 나눠주는 기업이 많습니다. 그만큼 자신들이 얻은 수익을 고객들과 나눈다는 의미겠지요?

 

살펴본 바와 같이, 미국주식을 해야 하는 이유가 참 많지요?

여러분들도, 미국주식에 대해 공부하고 조금씩 부를 쌓아나가길 바라겠습니다.

물론 공부는 필수라는 것!! 무턱대고 하는 투자는 돈을 잃는 지름길이라는 것. 잊지 마세요!!

행운을 빕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