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 꿀정보/건강 정보
[피부 보호 식품] 여름철 자외선 피부손상 보호
완전꿀정보
2023. 6. 10. 08:00
반응형
수박, 토마토
여름에 많이 먹는 수박과 빨간 토마토에는 피부를 보호하는 항산화성분인 라이코펜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피부 보호뿐만 아니라 전립선 비대증 증상도 완화시키는 역할도 합니다.
사과
사과는 과일 중에 폴리페놀 함량이 가장 높습니다. 폴리페놀은 염증, 산화스트레스, 면역체계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하루에 사과 1~2개를 매일 먹는다면 피부와 면역체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피망
피망에는 카로티노이드라는 천연색소가 풍부한데, 이 카로티노이드는 우리 체내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어 피부세포를 둘러싼 얇은 지방층이 자외선으로 인해 파괴되는 것을 막는 역할을 합니다.
호두
호두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겉에 있는 세포가 파괴되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줍니다.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은 비타민E와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열을 가하지 않은 올리브 오일을 매일 먹으면 피부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올리브 오일은 샐러드나 다른 다양한 요리에 넣을 수 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바질
바질에는 지아잔틴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자외선으로 인한 망막손상을 예방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폴리페놀 함량이 사과에 버금갈 정도로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었을 때 방어체계를 활성화시키는 설로라판 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피부 보호에 도움을 줍니다.
[관련 글]
[비타민 D] 부족증상, 섭취방법, 햇빛으로 만들어지는 영양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