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꿀정보/주식 이야기

[LG 에너지 솔루션] 엘지 엔솔 공모주 청약_대신 증권 에러(투자자 정보 갱신 유효기간 만료 등 청약불가) 뒷 목 잡고 청약하기

완전꿀정보 2022. 1. 19. 11: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엘지 엔솔 대신증권으로 청약을 마치고 정보 공유 겸 포스팅을 합니다.

 

저는 KB, 대신, 신영 증권을 작년부터 20일 간격으로 개설을 해두었고요.

(하이는 20일 제한 없이 가능한 줄 알았더니, 제가 정리해두었던 날 이후에 계좌 개설 제한이 생겨서 가입을 못했습니다.)

 

LG 에너지 솔루션 공모주 대신 증권으로 청약

대신 증권 가입은 아마 12월 20일쯤에 했어요.

그리고 저는 신영을 1월 17일에 했습니다.

이게 영업일 기준 20일이라, 딱 평일 20일이 지나야 되더라고요.

 

어제 경쟁률을 보고, 대신과 신영 중에 공모주 청약 신청을 하려고 하고 있었습니다.

신영이 어차피 배정 주수가 적기 때문에, 대신을 해야지 마음을 먹고 있었어요.

1. 150만 원 입금하기
 혹시 당일 버벅댈까 봐, 전날 미리 입금을 했습니다. 
 수수료는 환불할 때, 돌려준다고 하는데 불안해서 2,000원을 함께 입금했어요.
2. 신나는 마음으로 청약을 했습니다.
 그런데 뚜뚱~ 문제가 발생했어요. 

 

 

대신증권 투자자 정보 갱신(투자자 정보 유효기간 만료 등)이 필요하여 해당 상품의 청약이 불가능합니다.

**이 상황은 아마 저처럼 신규 가입자나 오랫동안 대신증권을 사용하지 않아서 정보 갱신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해당될 것 같습니다. 

투자자 정보 갱신(투자자정보 유효기간 만료 등)이 필요하여 해당상품의 청약이 불가능합니다.
이 말이 뜨면서, 청약이 안 되는 겁니다. 

그래서 챗봇 벤자민 대리에게 물어보았습니다.

아마 제가 가입하면서 투자자 정보를 작성하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지금 앱 서버가 터져서 그런가... 

정보 작성도 잘 안 되고, 맨 오른쪽 사진 보시면 투자자정보관리-정보작성 - 클릭을 해야 하는 동그라미가 뜨지 않는 상태가 지속되었습니다.

그래도 차분히 기다리면, 되긴 되더라고요... ㅜㅜ 

창 없애지 마시고 계속 기다리세요. 

 

카카오페이 때도 난리를 살짝 쳤었는데요..

2021.10.25 - [경제 꿀정보/주식 이야기] -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도전] 계좌 개설은 미리미리/ 공모는 차분하게!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 도전] 계좌 개설은 미리미리/ 공모는 차분하게!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오늘은 제가 카카오페이 공모주 청약에 도전하면서 생긴 에피소드를 몇 가지 소개하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청약 공고] https://www.kakaopay.com/ir/announcement/notice_detail?id

bakul.tistory.com

오늘도 난리를 또 치게 되었네요 ㅜㅜ

역시, 차분함이 필요하다는 것을 또 깨달았어요.

 

대신증권 엘지 에너지 솔루션(엘지 엔솔) 공무주 청약 성공

결국 청약은 성공하였습니다.

청약 조회 화면에 들어가서도 청약이 된 것을 확인했어요.

 

전문가, 유튜버, 신문 기사에서 2시까지 상황을 보고 청약을 하면 좋다고 했지만...

오전 중에 하길 잘한 것 같아요.

이 난리를 쳐 가면서 ㅎㅎㅎ

청약을 못했다고 생각하면 우울해져요. 

 

엘지 엔솔(엘지 에너지 솔루션 공무주) 실시간 청약 방송 유튜브

이거 보고 있어요.

정말 재미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ou8R63Q5So 

 

모두모두 성투하세요!!

설 전에 용돈 벌어 보아요 가즈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