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꿀정보/대입 정보 꿀팁

[2023 수능] 필적확인문구 한용운 나의 꿈

완전꿀정보 2022. 11. 18. 22:44
반응형

2023 수능 필적 확인 문구

나의 꿈은 맑은 바람이 되어서 - 한용운 나의 꿈-

: 수험생 중에, 이 필적 확인 문구를 읽고 꿈이 날아갈까 봐... 걱정을 했다는 친구들을 보았습니다.

그런 의미로 평가원에서 이 문구를 선택한 것은 아니겠지요?

꿈이 높은 곳에 닿길 바라는 마음 아니었을까요?^^

 

 

나의 꿈

만해 한용운

 

당신이 맑은 새벽에 나무 그늘 사이에서 산보할 때에

나의 꿈은 작은 별이 되어서

당신의 머리 위를 지키고 있겠습니다

 

당신이 여름날에 더위를 못 이기어 낮잠을 자거든

나의 꿈은 맑은 바람이 되어서

당신의 주위에 떠돌겠습니다

 

당신이 고요한 가을밤에 그윽히 앉아서 글을 볼 때에

나의 꿈은 귀뚜라미가 되어서

당신의 책상 밑에서 "귀똘귀똘" 울겠습니다

 

https://news.sbs.co.kr/news/endPage.do?news_id=N1006974648&plink=ORI&cooper=NAVER' 

 

“나의 꿈은 맑은 바람이 되어서”…올해도 따듯한 '수능 필적 확인'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도입된 '필적 확인 문구'가 올해도 따듯한 문구로 선정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필적 확인 문구는 '나의 꿈은 맑은 바람이 되어서'

news.sbs.co.kr

 

역대 수능 필적 확인 문구

역대 수능 필적 확인 문구는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세요.

 

[2022학년도 수능] 수능 필적 확인 문구_Feat. 역대 필적 확인 문구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수능이 끝나고 나니, 필적확인란의 문구가 궁금해졌습니다. 작년에도, 재작년에도 수험생에게 응원이 되는 문구들로 감동을 받았거든요. 필적 확인 문구로 사용되는

baku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