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꿀정보/주식 이야기

[미국주식 어플 추천] 미국 주식 관리 앱 추천 '더 리치 The Rich'

완전꿀정보 2021. 10. 26. 21: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완꿀보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The Rich라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미국 주식을 관리할 수 있는 어플인데요. 

정말 유용하여 여기저기 소문내고 싶어서 포스팅을 해봅니다. 

 

제가 처음에 이 앱을 사용하게 된 것은 배당일이 궁금해서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제가 산 것이 어느 섹터에 속하는지, 또 주식 가격이 올랐는지, 내렸는지를 한 눈에 볼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다양한 정보]

관심 종목, 거시경제 동향(주식시장 전체, S&P500지수, 금, 원유, 단기채권, 장기채권 등), 환율, 오늘 사면 바로 배당 받는 종목 등이 첫 페이지에 보입니다.

 

[실험실]

내가 궁금한 종목에 대해 과거 데이터로 실험을 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애플 3년 간의 주가를 확인해보겠습니다.

10,000 달러로 3년 간 애플에 투자했다면, 현재 27,361달러가 됩니다.

궁금한 주식을 테스트해보면 좋습니다.

애플이 연평균 수익률이 42.7%라면, S&P 500은 19.4%의 수익률을 달성했습니다. 

힘든 해에는 애플도 -24%가 하락했네요.

 

 

[포트폴리오]

아래 사진은 제가 예전에 찍어놓은 사진이고, 현재는 투자 종목이 바뀌긴 했습니다.

-자산구성이 어떻게 되는지, 예상 배당금은 매월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각 종목의 투자섹터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당구성도 확인할 수 있구요. 

 

맨 오른 쪽을 보면, 이전 구매가와 현재가 그리고 수익이 몇 프로 났는지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타임라인]

회원들끼리 포트폴리오를 공유하고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팔랑귀라 괜히 잘못된 정보를 듣고 마음이 움직일까봐, 타임라인은 잘 보지 않습니다.

 

 

[MBTI 성향에 맞는 투자추천]

제 MBTI는 ESTJ인데요. 투자성향을 보니 ENTP의 성향으로 나오네요.

저의 성향에 맞는 동물로 앵무새가 나왔는데, 앵무새는 총 16마리의 동물 중 투자 수익률이 3위에 올랐네요.

여유가 생긴다면, 앵무새처럼 적극적으로 투자를 해야겠습니다.

재미있어, 사진도 올려봤습니다.

 

더 리치 어플, 진짜 혼자만 알고 싶을 정도로 좋습니다.

작년만 해도, 주변에 쓰는 사람들이 별로 없었는데, 입소문이 났는지 그래도 조금씩 사용자가 늘고 있는 것 같네요.

 

미국주식에 관심이 있거나, 투자를 하고 계신 분들은~

필수 어플인 '더 리치 (The Rich)' 앱을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